반응형
구글 CMP
CMP는 Consent Management Platform의 약자로, 사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관리하는 플랫폼입니다. 구글 CMP는 유럽 경제 지역(EEA) 및 영국에서 광고를 게재하는 게시자 및 개발자가 사용해야 하는 필수 요소입니다.
구글 CMP는 IAB의 투명성 및 동의 프레임워크(TCF)와 통합되어 있습니다. TCF는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고 사용자의 동의를 보다 간소화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입니다.
구글 CMP는 TCF를 통해 사용자에게 광고 개인화, 퍼포먼스 측정, 기타 타겟팅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사용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동의를 수집합니다.
구글 CMP를 사용하면 게시자 및 개발자는 다음과 같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유럽 경제 지역 및 영국에서 법적 요구 사항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다 투명하고 안전하게 수집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동의를 보다 간소화하고 효율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 AdSense, AdMob, Optimize 등 Google의 광고 및 측정 제품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시자 및 개발자는 Google의 광고 및 측정 제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CMP는 2024년 1월 16일부터 EEA 및 영국에서 광고를 게재하는 모든 게시자 및 개발자에 대해 필수 요소입니다. 게시자 및 개발자는 Google에서 인증받은 CMP를 사용하여 법적 요구 사항을 준수하고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온라인 멘토와 함께하는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obe Firefly] 창의적 이미지가 가능한, 어도비사의 생성형 AI (0) | 2023.09.18 |
---|---|
[컴퓨터] 프로그램 설치 중 '파일 연결'에 대하여 (4) | 2023.09.14 |
위키를 만들려면 (58) | 2023.09.07 |
[마이크로소프트 에지] 'InPrivate' 모드는 어떻게 접속하는지요? (60) | 2023.09.07 |
[마이크로소프트 에지] Rewards 포인트의 가치는 어느 정도인가요? (141) | 2023.09.06 |